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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기관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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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곡초등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

  능곡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능곡초등학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ㆍ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 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능곡초등학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능곡초등학교 홈페이지(http://www.ng.es.kr)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상단으로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보유 기간 및 개인정보의 항목

능곡초등학교에서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능곡초등학교에서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ㆍ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보유 기간,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의 보유 목적 및 항목
개인정보파일명 처리목적 보유근거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학교생활
기록부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초중등교육법 제25조 사진,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 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특기사항), 학적사항 등 준영구
학부모
서비스
신청자명단
학부모의 자녀정보 열람 교육기본법 제23조의3 학부모성명, 학부모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자녀성명, 생년월일, 신청자와의 관계, 학번, 승인일자 회원탈퇴 시까지(2년)
학생건강
기록부관리
학생건강기록 관리 학교건강검사규칙 제9조,
학생건강기록부등전산처리 및
관리지침 제14조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혈액형, 보호자성명, 학교, 학년, 반, 번호, 담임성명, 전염병예방접종, 키, 몸무게, 신체의 능력, 건강검진현황 졸업 후 5년
발전기금
기탁자관리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초ㆍ중등교육법 시행규칙
제52조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연말정산용)
5년
능곡초등학교 홈페이지
회원정보
홈페이지 회원 관리 정보주체 동의 회원유형, 성명,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졸업 시/
회원탈퇴 시
까지/ 2년 등
민원
처리부
민원접수 및 처리 관리 민원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6조, 2018년도 정부산하공공기관 기록물관리지침 성명, 주소, 연락처, 용도 10년
학교운영
위원회명부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초ㆍ중등교육법 제34조,
초ㆍ중등교육법 시행령 제62조
성명, 주소, 전화번호 10년
스쿨뱅킹
(CMS)정보
학교에서 고지되는 각종 납부금의 자동이체 정보주체 동의 학생명, 학년, 반, 번호, 생년월일, 보호자명, 보호자생년월일, 연락처, 계좌번호 5년
상단으로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능곡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⑤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⑥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⑦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⑧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⑨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능곡초등학교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시스템관리
    • 위탁받는자 :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 관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니트로아이(교육지원청 지정업체)
    • 졸업앨범 제작
    • 위탁받는자 : 사진 촬영 및 앨범제작에 필요한 정보(학교, 학년, 반, 본호, 이름, 사진)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그린스튜디오

능곡초등학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서식 이용)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능곡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 및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은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서 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능곡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능곡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시 「개인정보보호법」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거절시에는 적법한 사유를 통지서에 기재하여 통지합니다.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4.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구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절차에 따라 대리인에게 하게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 열람요구, 정정·삭제요구, 처리정지요구 등을 받은 때에는 열람등의 요구를 한 자가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대리인의 경우에는 대리인 자신에 관한 신원확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등)뿐만 아니라 정보주체와 대리인 사이의 대리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위임장 및 인감 또는 법정대리인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면(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추가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 6. 손해배상 청구
      능곡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하여 능곡초등학교가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 7. 능곡초등학교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경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서로 통지합니다. 조치 완료 전에는 해당 개인정보는 이용 또는 제공되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해당 부서를 통해서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8.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접수·처리 부서
    개인정보 파일의 보유 목적 및 항목
    개인정보파일명 접수·처리부서 전화번호
    학교생활기록부 교무기획부 031-974-7594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교무기획부 031-974-7594
    학교운영위원회명부 교무기획부 031-974-7594
    능곡초등학교홈페이지회원정보 교육행정부 031-974-7594
    민원사무처리부 일반 행정부 031-974-7594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행정실 031-974-7594
    스쿨뱅킹(CMS)정보 행정실 031-974-7594
    학생건강기록부관리 교무기획부 031-974-7594
  • 9.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연기 또는 거절 등 조치에 대하여 불복이 있는 경우 법 제38조 5항에 의거하여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본교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 통지 후 3일 이내에 통지사항에 대한 이의제기 사유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 취급 부서에 제출하면 사유서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학교장, 교감, 개인정보 실무 담당자, 해당분야의 책임관, 해당부서의 개인정보 취급자 등 5인 이상으로 개인정보처리 심의위원회를 소집하여 이의제기 사유에 대한 적법성을 논의합니다.
    • - 한편, 요구한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은 사유서와 함께 면담을 통하여 이의제기에 대한 의견을 심의 결정 전에 구두나 근거자료 등으로 상세히 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관리 심의위원회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필요시 외부 전문가나 관련인을 회의에 참석시킬 수 있고 회의 기록을 남겨둡니다.
    • - 논의 후 결정되면 결정된 날로부터 2일 이내에 결정 내용과 결정 사유를 표기하여 재통보 합니다.
  • 10. 법 제38조제3항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하는 자에게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수수료와 우송료(사본의 우송을 청구하는 경우에 한함)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수수료의 금액은 열람 등 요구 처리에 필요한 실비의 범위에서만 청구하여야 하며 해당 개인정보처리자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상단으로

 

제5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신청 절차

(기관홈페이지)는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수집항목(아래항목은 등록된 개인정보파일의 내용과 일치 시켜 수정하고 해당없는 항목 삭제)
    가. 홈페이지 회원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학년, 반, 이름 등
    나. 일반 서비스 이용시 : 성명, 본인확인정보
    다. 구직 서비스 이용시
    (1) 필수항목 : 희망과목, 희망지역, 성명, 전화번호, 희망기간
    (2) 선택항목 : 학과, 자격증, 기타
    라. 각종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접속로그 및 IP주소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2. 수집방법
    -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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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능곡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처리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일정기간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저장매체 데이터 영구삭제 장비 이용)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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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능곡초등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직원 및 업무담당자에 대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 등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능곡초등학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7.‘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 준수
        위 사항에서 열거되지 않은 개인정보의 처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하여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http://simpan.go.kr
상단으로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분야별 책임자

능곡초등학교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공유목적 및 범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책임자 윤숙영 담당자 이영희
전 화 (031)974-7595 전 화 (031)974-7594
이메일 ng0358@korea.kr 이메일 kusc202@korea.kr

능곡초등학교는 체계적인 개인정보 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분야별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파일의 보유 목적 및 항목
부서 분야별 책임자(책임관) 전화번호
교무기획부 교무부장 031-974-7594
연구진로부 연구부장 031-974-7594
생활안전부 인성부장 031-974-7594
방과후복지부 방과후부장 031-974-7594
교무기획부(정보) 정보담당 031-974-7594
교무기획부(체육) 체육담당 031-974-7594
행정실 행정실장 031-974-7594
※ 학급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처리자는 담임으로 함. 상단으로

 

제9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 상담, 신고, 분쟁조정 신청
  • ○ 행정심판 청구
    •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경기도교육청 행정심판위원회 전화번호 안내 031-249-0675 http://www.simpan.go.kr
상단으로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능곡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인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 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 자주 찾는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2. 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의 [개인정보]탭의 고급 버튼(익스플로러 기준)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상단으로

 

-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관리 방침 -

는 시설관리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CCTV를 설치·운영함에 있어서 법령의 규정에 의해서만 화상정보를 수집.보유하며 우리교육청이 보유하고 있는 CCTV화상정보는 관계법령에 달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여러분의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 설치 운영중인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의 운영/관리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으로

제1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설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에 의해 수집된 개인영상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의 설치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의견수렴 및 안전성 확보 절차를 거친 후 설치 할 예정입니다.

  • 1. 설치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3항
  • 2. 설치 목적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학교폭력예방 및 시설안전, 화재예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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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현황

  • 1. 설치 대수 : 17
  • 2.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개인정보 공유목적 및 범위
    연번위 치대수성 능촬영범위촬영시간보관기간비고
    1 별관 옆 동문 진입로 1 적외선카메라 동문진입로,급식실옆물품출입구 24시간 15일  
    2 구름사다리 아래 창고앞 1 적외선카메라 동문앞 주차장 24시간 15일  
    3 별관앞 사택쪽 끝 1 적외선카메라 별관 앞 통행로 24시간 15일  
    4 별관 옆 사택 1 적외선카메라 별관 옆 후미진곳 24시간 15일  
    5 별관 급식실 뒤 1 적외선카메라 급식실 뒤 공간 24시간 15일  
    6 별관 유치원 옆 1 적외선카메라 유치원 놀이터 24시간 15일  
    7 본관 뒤(다문화교실 뒤) 1 적외선카메라 본관 다문화교실뒤 공터 24시간 15일  
    8 본관 뒤(숙직실 뒤) 1 적외선카메라 본관 숙직실뒤 공터 24시간 15일  
    9 본관 뒤(서고 뒤) 1 적외선카메라 본관 서고뒤 공터 24시간 15일  
    10 남문(정문)앞 좌측은행나무1 1 적외선카메라 남문(정문) 24시간 15일  
    11 체육관 놀이터방향 옆문좌측 1 적외선카메라 놀이터에서남쪽정문방향 24시간 15일  
    12 체육관뒤놀이터족끝(쓰레기장부근) 1 적외선카메라 쓰레기장주변주차장 24시간 15일  
    13 본관앞서쪽현관 위 1 적외선카메라 본관서쪽 앞 24시간 15일  
    14 체육관앞좌측놀이터쪽옥상 1 적외선카메라 본관중앙현관앞축구골대부근 24시간 15일  
    15 본관건물외부중앙현과좌측 1 적외선카메라 중앙현관외부및출입구 24시간 15일  
    16 장애인 승강기 내부 1   장애인용 엘리베이터내부   15일  
    17 본관 (어학실 뒤) 1 적외선카메라 본관 어학실 뒤 공터 24시간 15일  
  • 3. 개인영상정보의 처리방법 및 보관장소
    - 처리방법 :디지털 녹화기(DVR)서버의 메모리에 의한 실시간녹화(녹음기능사용안함)
    - 보관장소 : 능곡초등학교 교무실(접근통제),녹화기(잠금장치,권한자외 접근통제),모니터(책임자,권한자외 접근제한)
  • 4.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확인방법 : 저장매체와연결된 화면에서 확인가능(온라인기능 사용안함) 정보주체는 절차에따라 확인가능 관리방침 제14조 참조
    - 확인장소 : 능곡초등학교 숙직실,교무실(접근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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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CCTV의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에 의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민원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1.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 자

개인정보 공유목적 및 범위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개인영상정보 보호담당자(접근 권한 자)
책임자 윤숙영 담당자 이흥균,백정원(학교폭력및학생안전관련),김옥란,장동욱(화재예방 및 시설안전 관련)
전 화 (031)974-7595 전 화 (031)974-7594
이메일 ng0358@korea.kr 이메일 kusc202@korea.kr
상단으로

 

제4조 개인영상정보 접근권한자 및 교육

는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영상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최소 인원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접근 권한자에 대한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 2. 필요할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의 허락을 받은 자
상단으로

 

제5조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정보주체는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나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제48조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는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를 할 경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부서를 통하여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영상정보 열람 및 존재확인 청구서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변경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의 변경이 불가능 할 경우 열람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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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영상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영상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영상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업무담당자에 대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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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영상정보의 암호화

개인영상정보를 저장·처리시에는 비밀번호 설정 등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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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개인영상정보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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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영상정보 처리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인터넷망과 분리된 별도의 망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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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영상정보는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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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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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 준수

위 사항에서 열거되지 않은 개인영상정보의 처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하여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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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 방침의 변경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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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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